Ingine

인진, 산업은행 주관 한-인도네시아 기후변화대응 워크샵 참석

인진, 산업은행 주관 한-인도네시아 기후변화대응 워크샵 참석

기획재정부와 인도네시아 재무부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산업은행과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가 공동 주관하는 ‘한-인도네시아 기후변화대응 프로그래밍 워크샵’이 지난 4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렸으며, 인진은 두 개의 민간 기업 중 하나로 초청되어 참석하였습니다.

Han-In

공식 웹사이트: http://ccpp.co.kr/

인도네시아 측에서는 재무부, 기술평가응용청 등 정부기관, 만디리 은행 등 금융기관 및 녹색산업 관련 공공·민간기관이 참석했고 한국 측에서는 기획재정부, 환경부, KDB산업은행, 민간기업 관계자 및 녹색기후기금(GCF) 등 국제기구에서 참석해 한국의 경험·향후 녹색회복 전략을 공유하였습니다.

본 워크샵에서 주식회사 인진의 김대현 영업 본부장은 “Sharing Best Practice on Renewable Wave Energy – How Innovation Brings Climate Achievement?”를 주제로 발표, 패널 토론하는 유익한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양국 정부 관계자, 국제기구, 민간 투자자, 시민사회그룹 인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인도네시아 현지의 기후위기 상황과 대응 관련 최신동향을 공유하고 현지 기후기술 혁신 지원방안을 모색했습니다.

산업은행은 이미 전기차 부품·수처리·폐기물산업 등 국내기업의 다양한 친환경 분야 진출, 사업재편, 투자 확대 등에 앞장서 왔으며 향후 ‘기후변화 대응’을 장기 발전방향의 한 축으로 설정하고, 이를 은행 고유의 역할인 ‘혁신기업의 육성 및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연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Share this post: